경주 맛집 료코 황리단길 안심카츠 맛집 주차 팁

경주 황리단길 료코

경주 황리단길 방문하면서 점심시간에 방문한 곳입니다.

위치는 대릉원에서 가까운 황리단길 황남동에 위치하여 대릉원 가까우며 벚꽃이 끝났지만 이제 다시 피고 있는 겹벚꽃 시즌에도 함께 다녀오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저희는 대릉원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가니 15분 내외로 소요되었으며 주차장은 따로 없다는 점 이용하시는데 참고 부탁드립니다. 

료코 주문한 메뉴
료코 주문한 메뉴

료코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첨성로 99번 길 24 
영업시간 -수 목 금 토 일 11:00~ 21:30/ 15:30~17:00 브레이크 타임 / 화요일 정기 휴무 
전화번호 – 0507-1409-7477

확장 이전 안내문

오랜만에 방문한 료코의 위치는 기존 위치에서 확장이전 하여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마련된 료코는 방문하였을 때 기존 경주 료코보다 넓은 좌석이 준비되어 있어 웨이팅이 있을 경우에 더욱 빨리 입장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11:00 오픈이지만 10:45분쯤 도착했는데 미리 오셔서 대기하는 분이 저희 앞에 3팀 정도 계셨습니다.

료코 매장 외부
료코 매장 외부

11시 오픈인데 11시 조금 안되어서 입장 안내받았습니다. 

야외에는 테라스 좌석이 2군데가 있으며 실내는 넓은 좌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입장 안내받았을 때는 편한 좌석으로 착석하면 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실내 공간
실내 공간

실내는 2개의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저희는 안쪽에 위치한 좌석으로 착석하였습니다.

실내 공간이 지난번 매장보다 넓어서 더욱 쾌적한 느낌이 들었으며 좌석마다 콘센트가 있어 식사할 때 핸드폰 충전 가능하다는 점이 무엇보다 좋았습니다. 

다른 공간에는 손님들이 이미 착석하셔서 사진에 담지 못하였습니다. 

메뉴 
료코 안심 카츠 : 14,000
– 국내산 돼지 안심을 료코만의 방식으로 숙성 및 조리하여 육즙과 부드러움의 특징을 살린 메뉴 

료끼누들 : 13,500
– 해산물과 야채를 센 불에 볶아 불맛과 식감을 살린 매콤한 볶음 우동 (맵기 정도- 진라면 매운맛)

료무라이스 : 13,500
– 료코만의 특제 볶음밥과 소스, 버터계란이 올려진 베스트 메뉴

로제 카레 : 13,000
– 토마토와 생크림, 카레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부드러우며 거부감업이 즐길 수 있는 메뉴

사이드 메뉴 
새우튀김 (2EA) – 4,500

* 1인 1 메뉴 부탁드립니다. (사이드 메뉴 제외)
* 갑각류, 버섯 등 알러지를 가지고 계신 분은 주문 시 미리말씀 해주세요
* 웨이팅이 있을 시 추가주문이 어렵습니다.
* 돼지고기, 소고기, 쌀 – 국내산, 김치- 중국산

료코 메뉴판
료코 메뉴판

메뉴는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문한 메뉴 

료코 안심카츠/ 료끼 누들/ 로제 카레 /새우튀김

음식은 주문하고 15분 내외로 빠르게 하나하나씩 준비되었습니다.

제공된 카레는 플레이팅이 예쁘게 담아져 제공이 됩니다.

로제 카레
로제 카레

식사를 하다가 카레와 밥은 부족하면 추가로 요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카레는 부드러우며 매운맛이 없으며 토마토의 새콤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으며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을 거 같습니다. 

료끼 누들
료끼 누들

료끼누들은 통통한 우동면발에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 있으며 약간 매콤한 맛과 불맛이 어우러져 정말 맛있습니다.

마지막에 남은 양념에 밥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직원의 안내가 있어 비벼서 먹었는데 우동 면발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안심카츠

료코 안심카츠는 료코에서도 유명한 시그니처 메뉴답게 겉은 바삭하고 고기를 씹으면 부드러움과 촉촉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주문한 메뉴
주문한 메뉴

료코는 경주뿐만 아니라 료코 기장점이 있어 부산에서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기장 료코
기장 료코 

기장점에 다녀왔는데 기장 료코는 바다를 보면서 식사가 가능합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흐려서 아쉽지만 맑은 날 방문하면 더욱 예쁜 풍경을 보면서 식사가 가능합니다. 

료코 기장 근처 죽성성당 피크스퀘어, 메르데쿠르, 오프오, 마이가든 등 바다풍경이 예쁜 카페가 많으니 함께 방문하심을 추천 드립니다. 

료코 식사
료코 식사

경주 황리단길에 가시면 다양한 맛집이 많이 있지만 료코에 방문하셔도 맛있는 음식 드셔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주위에 다양한 카페들이 많아 함께 이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