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범어동 신상카페 라파테 유럽감성카페

라파테

2층 테이블에서 사진 담기

범어동에 위치한 새로 생긴 브런치 카페 ‘라파테’에 방문하였습니다.

메뉴는 브런치 메뉴와 베이글 타르트 등 다양한 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라파테’ (LA PATE)란 프랑스러어로 반죽을 의미합니다.

저는 평일 아침 9시 30분이 넘은 시간 방문하였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카페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대구에서 요즘 핫한 신상카페이며 ‘라파테’ 카페는 3층으로 이루어진 주택을 개조하여 많든 카페이며 카페 안쪽에 들어서면 유럽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카페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대구에서 ‘슬로우 라이프’ ‘슬로우 라이프 다이닝’ 사장님이 다 같은 분 이었습니다.

주차 공간은 매장 바로 앞 3~4대 정도 주차 가능한 공간이 있습니다.

이외 근처 공영, 유료 주차장 이용을 하셔야 하며 주차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매장 이용 시 최대 2시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이후부터는 ‘10분부터 1,000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소 : 대구 수성구 상록로 22-15 / 범어동 (29-9)
영업시간 : 화, 수, 목, 금, 토, 일 09:00~21:00/ 20:00 라스트오더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Brunch last order 15:00

주차 가능

매장에 들어서니 1층에는 주문하는 공간과 다양한 베이커리들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착석 가능한 공간은 2개의 테이블이 있습니다.

베이커리류는 사워도우, 크로와상부터 소금빵, 에그타르트, 휘낭시에, 대파 크림치즈 베이글, 옥수수 크림치즈 베이글, 마들렌 등이 있습니다.

제일 인기 있는 메뉴는 대파 크림치즈 베이글이었습니다.

라파테 메뉴판

그 밖에 브런치 메뉴도 주문가능하며 브런치 메뉴는 09:00~ 15:00 주문 가능합니다.

브런치 메뉴는 스프, 샐러드, 풀오지 플래터, 샥슈카, 버섯 크림 치킨, 마늘 버터 잠봉뵈르, 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많이 가파르기 때문에 손잡이를 이용하여 오르고 내리실 때 조심하시기를 바랍니다.

2층에 올라서면 3개의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유럽 감성 가득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층에는 화장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라파테는 화장실도 예쁜 공간입니다.

좌석은 단체 좌석부터 2인석 좌석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계단을 이용하여 3층에 올라서면 3층에도 다양한 좌석들이 있습니다.

손님들이 많이 계셔서 전체적으로 사진을 담지는 못하였지만 좌석 하나하나 다 예쁜 공간이었습니다.

다음번에는 일찍 방문해야겠습니다.

주문한 메뉴
계절과일 에이드 7.0
에그 타르트 4.5
무화과 타르트 4.5

저는 2층 좌석에 착석하였는데 제가 방문한 날은 흐린 날이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큰 창문을 통해 햇살이 들어오면 더욱 예쁜 공간일 거 같습니다.

계절과일 에이드를 주문하며 현재 계절과일 복숭아 에이드가 준비되어서 나옵니다.

주문한 에그타르트도 괜찮고 무화과 타르트 시트는 얼 그레이 크림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며 단맛이 강하지 않아 맛있었습니다.

제가 앉은 공간도 충분히 예쁜 공간이지만 다른 예쁜 공간이 있었습니다.다음번에는 이른 시간에 방문하여 브런치 메뉴를 이용해야겠습니다.

모두들 유럽 감성 가득한 공간에서 커피 한 잔과 브런치 메뉴 즐기시는 건 어떠세요?

Leave a Comment